새얼학교 홈페이지 운영 규정
제1조(목적)
이 규정은 새얼학교 홈페이지(이하 “학교홈페이지”라 한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범위)
학교홈페이지의 관리 및 운영과 관련하여 다른 법령이나 규정에 특별히 정하고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이 규정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3조(관리체계 및 역할)
①연구정보부는 학교홈페이지 총괄 주관부서(이하 “주관부서”라 한다)로서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홈페이지 운영의 전체적인 계획 수립 및 시행
2. 데이터베이스 관련 프로그램 운영
3.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기술 지원(프로그램 제작, 수정, 삭제 등)
4. 웹서버 운영관리 : 사용자계정관리, 자료의 백업 및 보안관리 관련사항
②본교 홈페이지 및 서브 사이트가 구축, 구성되어 있는 부서는 등록되어 있는 자료의 등록, 삭제, 수정 등 컨텐츠 관리업무를 담당한다.
③홈페이지(게시판)가 구축되어 있는 각 부서는 자체 홈페이지(게시판)에 등록되어 있는 자료의 등록, 삭제, 수정 등 컨텐츠 관리업무를 담당한다.
제4조(관리자)
①학교홈페이지의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주관부서에 웹마스터를 두며, 각 부서별로 홈페이지 컨텐츠 관리자를 임명하여 운영해야 한다.
제5조(관리운영)
①학교홈페이지의 컨텐츠는 각 부서에서 관장하며, 주관부서와 협의하여 운영한다.
②각 부서는 학교홈페이지 등록 자료 중 추가ㆍ수정ㆍ보완ㆍ삭제 등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주관부서에 서면(작업의뢰서 및 내부공문)으로 변경 요구하여야 한다.
③주관부서에서는 학교홈페이지의 등록 자료에 대한 관리가 소홀한 부서에 대하여 수정, 보완 및 삭제 등을 요구할 수 있다.
④학교홈페이지 초기화면의 팝업창 및 배너설치는 입시 및 학교정책 등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한하여 홈페이지 관리위원장(교감) 보고 후 적용한다.
제6조(게시판 관리)
①“게시글”이라 함은 학교 홈페이지에 설정된 각종 패널에 등재된 내용을 말하며, 각 게시글의 등재/삭제는 해당 부서 절차에 의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②게시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해당 부서장은 게시글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이를 수시로 점검하여 신속한 정보전달 및 의견수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
③게시글 내용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실명제를 적용할 수 있다.
④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게시물은 즉시 삭제한다.
1. 각 게시판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은 내용
2. 저작권이 명시되지 않은 불법적인 자료나 음란물이 연결되어 있는 내용
3. 타 사이트의 내용이나 타인의 글을 본인의 허가 없이 올리거나 연결시킨 내용
4. 개인정보를 그 본인의 허가 없이 게재한 내용
5. 심한 욕설, 비속어, 사생활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내용
6. 특정 성(性)을 비하하는 성폭력적인 내용
7. 학교 구성원간 이간질 하려는 의도가 내포된 내용
8. 광고, 매매와 같은 상업적인 내용
9. 삭제된 게시물에 대응되는 내용
10.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해서 작성된 내용
11. 정확하지 않은 사견으로 학교 발전에 위해가 되는 내용
12. 특정 개인의 실명 및 이를 유추할 수 있는 내용
13. 특정인의 근거 없는 말을 듣고 학교의 행정·관리등에 비 건전한 글을 올리거나, 학교 구성원에 대하여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좋지 않게 표현한 내용
⑤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게시판 답변 요구 글에 응답을 하지 않는다.
1. 학교의 모든 학사/행정 정책의 비판에 대해서 게시판에 답변을 요구하는 경우
2. 학생 및 교직원의 신상을 문제로 게시판에 답변을 요구하는 경우
3. 위 ‘1’, ‘2’호가 ‘④’항에 속하는 내용이 있으면, 응답하지 않고 삭제한다.
⑥ 사용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누출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본교가 지지 않는다.
제7조(운영위원)
운영위원은 7명 이내로 한다.
제8조(기타)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필요한 사항은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시행 2010. 3. 22.] [법률 제10142호, 2010. 3. 22., 일부개정]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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